Sunday, April 13, 2008

[참여작품] Bellettikka Internettikka, Intima Virtual Base








Bellettikka Internettikka는 인터넷 게릴라 퍼포먼스의 미술적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The Bolsh.oi Theatre in Moscow(2002년 3월), La S.cala im Milan(2004년 11월)그리고 The National Theatre in Belgrade(2005년 10월)등의 작업을 했으며 이번에 Stromajer 와 Zorman는 새로운 guerrilla net ballet를 베를린 민중무대(Volksbűhne) 지하 남자 화장실에서 진행했다.
이 작가들은 엿보는 식의 생방송을 위해 평범한 모빌과 무선 장비를 사용했는데 베를린 로자 룩셈부르크 광장(Rosa-Luxemburg Square)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무선랜(WLAN)(ID: Helmut22; 민중무대 지하에서의 강한신호: 2/5), 무료 리얼프로듀서(RealProducer: version 11.0) 그리고 스트리밍(streaming: 인터넷에서 음성이나 영상, 애니메이션 등을 실시간으로 재생하는 기법)을 위한 라이브 엘이(Live LE) 등이 이용 했다.
Bellettikka Internettikka: VolksNetBallet는 거대한 축제인 2006독일월드컵 결승전이 있었던 날 저녁 같은 시간에 이루어졌다.
VolksNetBallet는 단지 2분 정도 지체되었을 뿐 거의 생방송으로 1분간의 비디오 상영이 6가지 형태로 나타난 방송이었다. 관람자는 딱 2분전 민중무대 지하 화장실에서 VolksNetBallet가 진행되는 동안 어떤 일이 있었는지 6단계를 통해 보고 들을 수 있다. 모든 6개의 비디오는 정지와 녹화 기능만을 이용하여 비공개(in-camera)로 편집되고 리얼 프로듀서(Real Producer)를 이용해 즉시 리얼 미디어(Real Media) 파일로 전환된다. 그리고 관람자들이 볼 수 있도록 서버로 전송된다.





No comments: